본문 바로가기
IT/ChatGPT

ChatGPT 체험기

by acirias 2023. 2. 14.

 

요즘 여기저기서 흔하게 볼 수 있고, 접하고 있는 chatGPT를 한번 써봤는데

생각보다 자연스럽게 안내해주고 설명해주는게 놀라웠음

 

ChatGPT: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(openai.com)

 

여기서 'try chatgpt'를 선택하면 로그인 또는 가입등을 거쳐서 진행하게 되는데,

아래처럼 질문을했는데 샘플 코드까지 만들어줬음..ㅎㄷㄷ

 

 


Q: 파이썬으로 코인 자동매매 코드 구현해줘

A: 코인 자동매매 코드를 구현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위험한 일이므로, 초보자 분들은 반드시 코인 자동매매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 없이는 직접 구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, 코인 자동매매는 투자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, 충분한 검토 후에 시행하시기 바랍니다.

 

그러나, 파이썬으로 코인 자동매매 코드를 구현할 때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를 따릅니다.

 

API 키 생성: 먼저, 코인 거래소에서 API 키를 생성하고, 해당 거래소의 API 문서를 읽어와서 API를 호출하는 방법을 파악합니다.

 

거래소 API 호출: API 키를 사용하여 거래소 API를 호출합니다. 예를 들어, 거래소에서 가격 정보를 가져오거나 주문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API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거래 전략 개발: 거래 전략을 개발합니다. 이는 일반적으로 기술 분석, 시장 조사 및 통계 분석에 기반한 것입니다.

 

거래 실행: 거래 전략을 바탕으로, 적절한 가격에 자동으로 거래를 실행합니다.

 

아래는 파이썬을 사용하여 간단한 코인 자동매매 코드를 작성하는 예시입니다. 이 코드는 거래소 API를 호출하여 가격 정보를 가져옵니다. 실제로 거래를 실행하는 코드는 제외되어 있으며, 거래 전략 및 API 호출 방법은 거래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import requests

API_KEY = 'your_api_key'
SECRET_KEY = 'your_secret_key'

# 거래소 API 호출을 위한 URL
URL = 'https://api.coinexchange.com/v1/getmarketsummary?market_id=447'

# API 호출
response = requests.get(URL)

# 응답 데이터 출력
print(response.json())
 
 

위 코드에서는 코인 거래소에서 가장 간단한 API 중 하나를 호출하여 가격 정보를 가져오고, 응답 데이터를 출력합니다. 이 코드를 참고하여, 자신이 사용하는 거래소의 API 문서를 읽고 필요한 API 호출을 수행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
이거..이거.. 이제 졸작은 다 이걸로 만들듯...

 

'IT > ChatG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ebChatGPT 사용  (0) 2023.02.19